일본 워킹홀리데이 실제 사례에 대한 소개
이용회사 : 주식회사 Dive
나이 : 20세〜24세 남성
장소:시즈오카현 시모다시
직종:료칸 객실파트 근무
근무기간:2023년9월 부터 2023년12월 까지
Q1. 일본에서 워홀을 하고 싶다고 생각한 계기나 목적은?
일본의 문화와 일본어 공부를 위해 왔습니다. 일본의 문화는 지역마다 다양한 점이 있어서 흥미로웠습니다. 비자도 길어서 적당하다고 생각했습니다.
Q2. 일본에 오기 전에, 특히 불안했던 점이 있었나요?
돈도 없고 일본어도 잘 못해서 어떻게 안정적으로 출발할지 고민했습니다. 집도 없어서 의식주가 전부 없는 상황이 조금 무서웠습니다.
Q3. 이번에 리조트 아르바이트를 선택한 이유와 결정적인 점을 알려주세요.
기숙사도 제공되고 식사도 무료라서 돈을 절약할 수 있어서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자연이 가까운 장소라 여행도 편리할 것 같아서 선택했습니다.
Q4. 리조트 아르바이트를 갈 때 다이브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알려주세요.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봤는데, 여기에서 일이 빠르고 친절하다고 들었어서 선택했습니다. 급여도 나쁘지 않고 지금도 만족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Q5. 리조트 아르바이트를 가기 전에 가장 불안했던 점과, 가장 즐거웠던 점을 알려주세요.
불안한 점은 별로 없었어요. 단지 아직 정해지지 않았는데도 적당히 왔기 때문에 괜찮을까 생각했습니다. 즐거웠던 점은 새로운 장소와 사람들을 만나는 것이었습니다.
Q6. 직장의 분위기는 어땠나요? 업무 내용이나 함께 일하는 분들의 분위기도 알려주세요!
사장님이 계시고 다양한 사람들이 있어서 조용히 지내면 문제없습니다. 하지만 휴식 시간에 친구와 놀 수 없고, 군대보다 엄격해요. 분위기는 평균입니다.
Q7. 근무처나 업무에 익숙해지기까지 얼마나 시간이 걸렸나요?
1주일이면 충분했습니다. 모두가 친절해서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어디든 있는 자만심 가득한 사람은 성가십니다. 오히려 익숙해진 후가 심심할 수 있어요. 화이팅하세요. ^_^
Q8. 일을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인가요? 또, 그것을 어떻게 극복했나요?
일본어가 잘 안 들릴 때가 있어 좀 곤란했습니다. 그래서 다음에는 이해할 때까지 계속 들었습니다. 그리고 더 빨리 익숙해졌습니다.
Q9. 일본에서 생활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무엇인가요? 또, 그것을 어떻게 극복했나요?
너무 시골로 와서 아무것도 없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저는 자연을 좋아하지만, 자연만 있는 것은 싫다는 것을 이번에 깨달았습니다. 다음에는 시골에는 가지 않을 겁니다. (웃음)
Q10. 일하는 중에 일어난 기쁜 일이나, 보람을 느꼈던 에피소드는 있나요?
확실히 그런 일은 없었어요. 사람이 없어서 칭찬받는 것만으로도 재미있습니다. 다른 기쁜 일은 밥이 맛있을 때가 기쁩니다. 하지만 여기서 친구가 없어서 놀 수 없네요.
Q11. 기숙사 생활은 어땠나요? 또, 기숙사 주변 환경이나 기숙사 내의 모습, 식사(마카나이·도시락)에 대해서도 알려주세요.
걱정이 없어서 편해요. 휴일에도 쌀을 받을 수 있어서 마을에서 뭔가 사서 돌아오면 돈을 많이 쓸 필요가 없어요. 그래서 월간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Q12. 기숙사 생활 중에, “이것이 유용했다!”라는 필수 아이템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개인 방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건조하니까 핸드크림이 필요해요. 다른 것은 모두 있어서 걱정할 필요가 없어요. ^_^
Q13. 리조트 아르바이트 중에 휴일은 어떻게 보냈나요? 앞으로 일본에 올 분들이 모를 만한 추천 관광지는 있나요?
시모다는 바다가 예쁘죠. 그래서 내려가서 바다를 보는 것이 가장 즐겁습니다. 하지만 겨울은 추워서 뭐가 좋을지 생각해봐도 겨울에는 없는 게 좋겠어요!
Q14. 평소 장보기를 어떻게 했나요? 뭔가 아이디어를 썼던 것이 있나요?
9:00과 10:00의 버스가 있는데, 쇼핑하기에는 충분해요. 하지만 관광하고 싶은 날이라면 아침 4시에 내려서 어디든 가야 어디든 갈 수 있어요.
Q15. 리조트 아르바이트 시작 전, 시작 후의 다이브 담당자와의 소통은 어땠나요?
매번 친절하고, 뭐든지 대답해주셔서 정말로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이브가 확실히 이런 점에서는 최고입니다! 감사합니다.
Q16. 일반 아르바이트나 일반 워홀로는 얻을 수 없을 것 같은 리조트 아르바이트의 매력은?
일본에서는 돈을 많이 모을 수 없지만, 여기서는 돈을 전부 자신을 위해 쓸 수 있으니까 이게 매력입니다. 오키나와나 홋카이도도 갈 수 있으니까 그것도 좋습니다.
Q17. 리조트 아르바이트를 통해 스킬 업 한 것 또는 자신의 마음 변화가 있었나요?
일본어 수준이 조금이라도 올랐습니다. 마음은 시골은 안 된다! 이 가치관이 확실히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이 기회와 만날 수 있었기 때문에 할 수 있었습니다.
Q18. 앞으로 워홀로 일본에 올 사람, 그리고 리조트 아르바이트를 가는 사람들에게 조언을 주세요!
매일 무엇을 생각하지 않기를 원하는 사람에게는 절대 추천합니다. 1년 후에 돌아갈 사람에게도 추천해요. 하지만 더 큰 꿈이 있다면 더 큰 도시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Q19. 마지막으로, 앞으로의 꿈이나 목표에 대해 알려주세요!
일본에서 취직도 하고 싶습니다. 일본은 매력이 많아서 아직 하고 싶은 일이 많이 있습니다. 다이브 덕분에 다양한 일을 할 수 있었습니다.
※ 해당 컨텐츠는 “Dive”에게 있으며, 허락없이는 무단 배포 및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일본 워킹홀리데이
쉽고 가볍게 떠나자!
복잡한 워킹홀리데이 준비! 일본 리조트 아르바이트 “다이브”와 함께 쉽고 빠르게 준비해보세요. 다양한 워킹홀리데이 상품을 추천받고 꼼꼼하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Resort Baito “Dive”